종합물류기업 한진과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장우, 이하 공단)은 지난 1월 30일 한진 본사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연안항로 개설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측은 광양 거점의 연안항로 조기 정착은 물론, 저탄소 대체운송수단인 그린물류시스템 개발 및 광양항의 물류활성화 지원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진과 공단은 연안항로 개설을 위한 8개월간의 사전 준비작업을 마치고, 오는 2월 10일 컨테이너 선박운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신규항로는 광양~군산을 주2회 왕복 운항하는 컨테이너 정기항로로 215TEU(4000톤)급 선박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취급물량은 GM대우 반제품 수출물량, 페이퍼 코리아의 원재료 수입 및 신문용지 수출 물량 등으로 월평균 4,000TEU, 년간 5만TEU 이상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진 관계자는 “그린 물류로 각광받고 있는 철도와 더불어, 해상운송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할 환경친화적인 고효율 수송 수단이다”며 “글로벌 경기침체로 녹록치 않은 시장환경이지만 광양항 활성화와 연안항로 조기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진 김기선 물류·택배사업본부장,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이장우 이사장 직무대행 등 회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최인석 기자
이번 협약식에서 양측은 광양 거점의 연안항로 조기 정착은 물론, 저탄소 대체운송수단인 그린물류시스템 개발 및 광양항의 물류활성화 지원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진과 공단은 연안항로 개설을 위한 8개월간의 사전 준비작업을 마치고, 오는 2월 10일 컨테이너 선박운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신규항로는 광양~군산을 주2회 왕복 운항하는 컨테이너 정기항로로 215TEU(4000톤)급 선박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취급물량은 GM대우 반제품 수출물량, 페이퍼 코리아의 원재료 수입 및 신문용지 수출 물량 등으로 월평균 4,000TEU, 년간 5만TEU 이상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진 관계자는 “그린 물류로 각광받고 있는 철도와 더불어, 해상운송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할 환경친화적인 고효율 수송 수단이다”며 “글로벌 경기침체로 녹록치 않은 시장환경이지만 광양항 활성화와 연안항로 조기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진 김기선 물류·택배사업본부장,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이장우 이사장 직무대행 등 회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최인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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