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의 택배사업부문인 한진택배가 서울지역 100% 당일 집하 서비스 선언 이후 개인 택배 이용 실적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지난 9월 25일 전했다.
한진 측은 지난 8월 22일 서비스 발표 이후 한달 만인 9월 22일까지 집계 결과, 개인택배 예약 접수 건수는 총 4만 1,663건으로 평달 23.008건에 비해 81%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개인택배 물동량 증가 요인은 ‘약속 시간 불이행’ 에 따른 택배 이용 관련 소비자 불만을 해소한 것에 따른 것이라고 한진측은 분석했다.
이윤조 한진 택배영업기획팀장은 “택배 이용 고객들이 서비스에 가장 불편함을 느낀 부분이 고객과 택배 배송사원 간‘약속 시간 불이행’이었다”며 “당일 집하 선언 이후, 고객으로부터 한진택배에 대한 신뢰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올해 접수된 택배화물운송서비스 상담신청 건수는 1,983건으로 이중 절반 이상이 늑장 배송 등 약속 시간 불이행 항목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윤조 팀장은 “한진은 서울지역 100% 집하 서비스는 물론 배송 부문에도 시간 지정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며 “약속을 지키는 한진택배의 이미지 변신과 함께 개인택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진택배의 당일 집하 서비스를 이용해 본 상암동에 거주하는 김 모씨는 “택배를 집에서 보낼 경우, 예약에서 접수까지 보통 이틀 이상이 걸렸다”며 “옷 수리, 전자제품 A/S 등 시급한 물품을 택배로 보낼 경우 ‘당일 집하’ 서비스가 시간 절약은 물론 이용이 편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석융 기자
한진 측은 지난 8월 22일 서비스 발표 이후 한달 만인 9월 22일까지 집계 결과, 개인택배 예약 접수 건수는 총 4만 1,663건으로 평달 23.008건에 비해 81%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개인택배 물동량 증가 요인은 ‘약속 시간 불이행’ 에 따른 택배 이용 관련 소비자 불만을 해소한 것에 따른 것이라고 한진측은 분석했다.
이윤조 한진 택배영업기획팀장은 “택배 이용 고객들이 서비스에 가장 불편함을 느낀 부분이 고객과 택배 배송사원 간‘약속 시간 불이행’이었다”며 “당일 집하 선언 이후, 고객으로부터 한진택배에 대한 신뢰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올해 접수된 택배화물운송서비스 상담신청 건수는 1,983건으로 이중 절반 이상이 늑장 배송 등 약속 시간 불이행 항목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윤조 팀장은 “한진은 서울지역 100% 집하 서비스는 물론 배송 부문에도 시간 지정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며 “약속을 지키는 한진택배의 이미지 변신과 함께 개인택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진택배의 당일 집하 서비스를 이용해 본 상암동에 거주하는 김 모씨는 “택배를 집에서 보낼 경우, 예약에서 접수까지 보통 이틀 이상이 걸렸다”며 “옷 수리, 전자제품 A/S 등 시급한 물품을 택배로 보낼 경우 ‘당일 집하’ 서비스가 시간 절약은 물론 이용이 편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석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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