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주들의 항공화물 입찰 시 대부분 ‘올인(All-in)’ 가격으로 입찰하고 있어 포워더들이 속병을 앓고 있다.
‘올인’ 가격이란 입찰 시 운임과 각종 부대요금을 모두 합산해 응찰하는 것을 말한다. 이럴 경우 특히 근래 상승폭이 심한 항공화물 유류할증료의 변동분을 인정 안하는 결과를 초래해 포워더들의 수익률은 크게 저하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한 포워더 관계자는 “해상화물처럼 항공화물도 운임과 부대요금을 분리해 입찰해야 한다”며 현재 화주의 관행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올인’ 가격이란 입찰 시 운임과 각종 부대요금을 모두 합산해 응찰하는 것을 말한다. 이럴 경우 특히 근래 상승폭이 심한 항공화물 유류할증료의 변동분을 인정 안하는 결과를 초래해 포워더들의 수익률은 크게 저하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한 포워더 관계자는 “해상화물처럼 항공화물도 운임과 부대요금을 분리해 입찰해야 한다”며 현재 화주의 관행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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