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을 동북아 물류허브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서 광양항 배후단지 내에 건립된 공동물류센터가 4월 23일 개장,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동 물류센터는 정부가 약 2년간에 걸쳐 4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44,326㎡의 2층으로 건립하였으며, 기존 항만창고가 수행하던 보관, 배송 등 단순물류 기능에서 더 나아가 분류, 조립, 가공, 전시 등 복합물류 기능을 수행한다.
국토해양부 이재균 차관은 이날 개장식에서 “광양항 공동물류센터는 앞으로 항만 이용자에 대한 물류편의 제공은 물론 스스로 고부가가치 물동량을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 및 항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개장한 광양항 공동물류센터에는 삼성테스코 등 5개 외투기업이 입주사로 선정되었으며 이들 기업은 연간 10만 TEU 이상의 부가가치 물동량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향후 수요가 더욱 커질 것에 대비하여 동 센터를 3층으로 증축할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부산항 신항에도 공동물류센터를 건립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방미 중 미국의 세계적 물류회사인 ProLogis가 평택항 배후단지에 약 5억불을 투입하여 물류센터 등을 건립하는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함으로써 물류허브로서의 우리 항만의 향후 가능성을 더욱 밝게 해주고 있다.
동 물류센터는 정부가 약 2년간에 걸쳐 4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44,326㎡의 2층으로 건립하였으며, 기존 항만창고가 수행하던 보관, 배송 등 단순물류 기능에서 더 나아가 분류, 조립, 가공, 전시 등 복합물류 기능을 수행한다.
국토해양부 이재균 차관은 이날 개장식에서 “광양항 공동물류센터는 앞으로 항만 이용자에 대한 물류편의 제공은 물론 스스로 고부가가치 물동량을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 및 항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개장한 광양항 공동물류센터에는 삼성테스코 등 5개 외투기업이 입주사로 선정되었으며 이들 기업은 연간 10만 TEU 이상의 부가가치 물동량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향후 수요가 더욱 커질 것에 대비하여 동 센터를 3층으로 증축할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부산항 신항에도 공동물류센터를 건립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이명박 대통령의 방미 중 미국의 세계적 물류회사인 ProLogis가 평택항 배후단지에 약 5억불을 투입하여 물류센터 등을 건립하는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함으로써 물류허브로서의 우리 항만의 향후 가능성을 더욱 밝게 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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