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LA-LB항의 항만위원회는 오는 2009년 1월부터 컨테이너당 15달러의 사회간접자본세(Tax of SOC)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사회간접자본세는 항만의 대기오염을 개선시키고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기 위한 항만시설의 개보수에 사용할 목적으로 신설되었는데, 항만당국은 년간 약 140억달러의 징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LA-LB항의 관계자는 주정부의 매칭자본 등 총 30억 달러의 자금이 조성되어 대기오염과 사회간접자본의 개선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LA-LB항의 이같은 조치는 지난 12월에 결정하여 올해 1월부터 발효되는 ‘청정트럭컨테이너세’에 이어 부과되는 것으로, ‘청정트럭컨테이너세’는 TEU당 35달러가 징수되는데, 디젤차량에 의한 공기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약 160억 달러의 징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청정트럭컨테이너세’는 트럭에 의해 운반되어지는 컨테이너에 적용되지만,‘사회간접자본세’는 LA-LB항에 출입하는 모든 컨테이너에 적용된다.
사회간접자본세는 항만의 대기오염을 개선시키고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기 위한 항만시설의 개보수에 사용할 목적으로 신설되었는데, 항만당국은 년간 약 140억달러의 징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LA-LB항의 관계자는 주정부의 매칭자본 등 총 30억 달러의 자금이 조성되어 대기오염과 사회간접자본의 개선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LA-LB항의 이같은 조치는 지난 12월에 결정하여 올해 1월부터 발효되는 ‘청정트럭컨테이너세’에 이어 부과되는 것으로, ‘청정트럭컨테이너세’는 TEU당 35달러가 징수되는데, 디젤차량에 의한 공기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약 160억 달러의 징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청정트럭컨테이너세’는 트럭에 의해 운반되어지는 컨테이너에 적용되지만,‘사회간접자본세’는 LA-LB항에 출입하는 모든 컨테이너에 적용된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