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3분기 화물 운송량 1만 1천t 돌파...전년 대비 154% 증가

  • parcel
  • 입력 : 2025.11.28 11:12   수정 : 2025.11.28 11:12


티웨이항공이 2025년 3분기 화물 운송 실적에서 1만 1천 톤(t)을 최초로 넘어서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화물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간인 2024년 3분기 실적인 약 4,500톤(t) 대비 154% 증가한 수치로 티웨이항공은 자사의 화물 운송 사업 성장은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장 △효율적인 화물 전용 운송 전략 △탄력적 공급 조절 등 노력의 결과로 분석했다.

우선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장이 화물 운송량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티웨이항공은 방콕 싱가포르 노선 등 동남아 노선을 비롯해 유럽 및 북미 주요 거점과의 화물 운송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확대해 화물 운송 수요가 높은 권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였으며, 특히 화물 적재 효율이 높은 A330 기재의 효율적인 운영과 화물 공급의 탄력 조절을 적기에 수행하며 고른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신선식품 △반도체 장비 △전자상거래 화물 △화장품 등 특수화물 및 소비재 수요 증가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유럽, 미주 지역 네트워킹 확장으로 수송 역량을 높이고, 빠른 환적과 효율적인 화물 운송 프로세스가 가능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화물 포트폴리오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모두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마지막으로 운영 효율화 역시 이번 최대 실적을 뒷받침한 요인이다. 화물 운송의 탑재 효율을 높이기 위한 스케줄 조정, 노선별 수요 분석을 활용한 전략적인 운영으로 특히 글로벌 물류사 및 주요 협업 기업들과의 협력 확대는 안정적인 물동량 확보에 크게 기여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화물 운송량 1만 1천 톤(t) 돌파는 코로나 이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티웨이항공이 안정적인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상징하는 지표”라며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하여 화물 운송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