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최고경영자 및 택배 서비스 1위 수상

  • parcel
  • 입력 : 2024.09.06 10:08   수정 : 2024.09.06 10:08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물류업계 최초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경영자’ 부문과 택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투표를 통해 올해를 빛낸 브랜드와 기업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22회차를 맞는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시상식에서 강병구 대표이사가 취임 이후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전략적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기업을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도약시켰으며, 특히 디지털 전환과 친환경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롯데글로벌로지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고경영자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또한 택배 서비스 부문 1위에 대해서는 전국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물류 네트워크와 최첨단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결합해, 빠르고 정확한 고품질의 택배서비스를 실현하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왔다. 이러한 노력은 매년 많은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았으며, 이러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롯데택배는 업계 최초 AI기술을 활용한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한 운송장 없는 택배 서비스 도입 및 업계 유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보유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