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중국·일본 진출 도울 ‘초국경 이커머스 핸드북’ 발간

  • parcel
  • 입력 : 2024.07.16 10:26   수정 : 2024.07.16 10:26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ral Express Corporation, 이하 페덱스)은 국내 중소 이커머스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중국과 일본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 동향을 담은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핸드북은 중국과 일본의 크로스보더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각 국의 디지털 환경, 소비자 성향, 물류에 대한 니즈 등 국내 기업이 현지에서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페덱스가 직접 경험한 현지 시장의 특징과 마케팅 노하우도 사업자의 관점에서 상세하게 기술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잠재 고객 확보에 적합한 사업 지역 선정을 위한 국가별 지리적 특성 ▲경쟁사와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는 주요 이커머스 제품 카테고리 ▲효과적인 로컬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 및 플랫폼 ▲라이브 스트리밍, 짧은 영상 콘텐츠, 소셜 커머스 등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 패턴 및 선호도 ▲대규모 쇼핑 시즌(중국의 발렌타인데이, 싱글데이, 커플데이, 일본의 오쇼가츠 설 연휴, 골든 위크) 등이 수록됐다. 이밖에 결제, 배송 옵션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기본 토대 마련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