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 3751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605% 늘어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017년 창사이래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흑자전환 달성 요인으로 엔데믹 이후 여객수요 증가 상황, 하이브리드(HSC) 사업모델의 성공적인 안착, 미주.유럽 등 장거리 항공시장의 경쟁력 확보, 밸리카고를 이용한 안정적인 화물사업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LA?뉴욕 등의 정기노선과 바르셀로나 등의 전세기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67만1500여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장거리 노선에서만 전체 여객의 47.4%인 31만8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밸리카고를 이용한 화물사업 역시 전자상거래 물품과 반도체 장비 등 고부가가치 제품부터 특수화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항공화물을 안정적으로 운송했다. 매출 비중은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이 8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광은 에어프레미아 전략재무실장은 "유가 및 환율 급등 등 다양한 변수들을 극복하고 창사 후 첫 흑자 전환을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올해에는 항공기 추가도입과 노선 다변화로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중견항공사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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