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글로벌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공식 D2C 쇼핑몰 구축 지원

  • parcel
  • 입력 : 2024.01.31 13:28   수정 : 2024.02.01 09:59
조선미녀 작년 매출 1,400억원, 북미 비롯한 글로벌에서 90% 거둬
카페24 엔터프라이즈로 공식 쇼핑몰 새로 만들며 한국 내 입지 강화
세분화한 회원 맞춤 혜택 및 이커머스 기능 다양화로 고객 증대에 유리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 브랜드인 '조선미녀'가 카페24를 통해 공식 쇼핑몰을 열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조선미녀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31일 밝혔다.

■ 조선미녀, 미국.유럽 MZ세대에 ‘한방 뷰티’ 전파

조선미녀는 우리나라 전통 한방 원료와 현대 기술 기반으로 피부 고민 해결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50% 증가한 1,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사업 성장세가 가파르다.

특히 영어 브랜드명인 ‘뷰티 오브 조선(Beauty of Joseon)’으로 미국 시장을 선제 공략한 결과, 매출의 약 90%를 글로벌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맑은쌀선크림’은 지난 2021년 11월 출시한 뒤 최근까지 누적 800만개 이상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유럽 32개 국가에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K뷰티 주목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조선미녀의 성장은 한방 뷰티의 고객을 중년 여성에서 남녀노소로 확대했기 때문이다. 중저가의 합리적 가격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한 마케팅으로 미국과 유럽 MZ세대에게 한방 뷰티의 강점을 전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한국 내 성장가도 본격화…공식몰 기반 고객 친화적 환경 제공

조선미녀는 올해 국내 뷰티 시장에서도 성장 속도를 높인다. 이를 위해 카페24와 손잡았으며, 새롭게 구축한 공식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조선미녀는 고객들의 쇼핑 경험 향상을 위해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했다.

우선 구매 금액에 따라 ‘엠버(Amber)’, ‘펄(Pearl)’, ‘크리스털(Crystal)’, ‘제이드(Jade)’ 등으로 회원 등급을 나눠서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또 회원 등급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최대 5%의 포인트와 함께 할인 쿠폰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신규 가입 시와 기념일마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밀한 고객관계관리(CRM) 체계까지 갖췄다.

이를 통해 고객의 구매 동기와 쇼핑 만족도를 빠르게 높이고 장기적 충성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챗봇, 리뷰마케팅 등 다양한 ‘앱’으로 공식몰 기능 확대

조선미녀는 이커머스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도 적극 활용했다.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을 온라인 쇼핑몰에 설치해 고객에게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운영 편의성까지 높였다.

예를 들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개발사 : 채널코퍼레이션)’으로는 고객 상담을 고도화했다. 고객의 상담 요청을 받으면 기존 구매·상담 사례부터 현재 관심을 보인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하면서 채팅 상담을 제공하기에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채팅 후에도 알림톡과 이메일로 상담을 쉽게 이어갈 수 있다.

리뷰 증대 부분에서는 ‘알파리뷰(개발사 : 샐러드랩)’의 도입 효과를 보고 있다. 고객이 알림톡이나 SNS에 작성한 리뷰를 쇼핑몰 상품 페이지에 자동 게재하는 기능으로 양질의 리뷰를 손쉽게 콘텐츠로 제작한다. 또 상품 사진을 포함하여 공들인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 포인트 적립도 제공해 충성고객 확대를 위한 리뷰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앞으로 조선미녀는 카페24의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도입하면서 매출과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함께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조선미녀가 고객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미녀를 운영하는 천주혁 구다이글로벌 대표는 “기존에 이용했던 플랫폼 기반 쇼핑몰에서는 회원 등급 세분화와 기능 확대를 빠르게 구현하기 어려웠었다”라며 “카페24와 협력해 구축한 새 쇼핑몰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가 유리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K뷰티의 위상을 높여온 조선미녀가 공식 쇼핑몰을 새롭게 구축하면서 또 한번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기업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