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미래 지향적 신규 비즈니스 이어져

  • parcel
  • 입력 : 2022.02.08 10:17   수정 : 2022.02.08 10:17
업계 최초 가상 물류 구현 메타버스 구축, 네트워크 바탕으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사업 추진



㈜한진이 업계 최초로 미래지향적 가상 물류 공간을 구현한 메타버스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구축한다.

업계 최초로 물류와 문화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메타버스 구축은 MZ 세대를 주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한진의 브랜드 월드맵을 구축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메타버스를 단순히 홍보관의 개념을 넘어 택배/물류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접하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체험을 유도하는 소통 채널은 물론, 비즈니스가 가능한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진은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1월 27 일 디지털 통합 마케팅 기업인 ㈜모티브 아이디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메타버스 공간에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과 ㈜모티브 아이디어스 여영준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실제 모습과 비슷한 아바타로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3 월 ㈜한진 제페토 월드맵인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를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Logistics)의 세계(Universe)로 항공(우주)운송부터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해상운송/컨테이너 터미널, 택배 터미널까지 물류 사업을 모티브로 한 총 4 개의 테마관이 운영된다.

각 테마관은 공항, 로봇, 운송수단, 물류시설 등을 쉽고 재미있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꾸미고, 테마관별로 특색있는 미니게임과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는 로지테인먼트 공간으로 구축한다.
또한,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내 구현한 비즈니스룸을 아바타 음성 회의, 업무협약 체결 등 가상 회의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패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 ㈜한진은 이미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하여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한 디자이너와 브랜드 업체를 대상으로 물류, 마케팅, 디지털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패션 업체들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물류 서비스와 시스템에 대한 니즈를 분석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물류 프로세스와 인프라를 보강하면서 부문별 파트너십을 통해 역량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1월 21일 ㈜쇼픽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 및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쇼픽은 K-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전 세계 인플루언서를 연결하여 SNS 확산을 통해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는 인플루언서 패션 플랫폼 쇼픽(shopick)을 운영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진은 쇼픽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의 글로벌 배송 및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K-패션 해외진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유치한다. ㈜쇼픽은 ㈜한진이 구축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해외 인플루언서와 연결시켜 마케팅과 해외 판로를 지원하고 신규 인플루언서를 유치한다.

앞으로 ㈜한진은 K-패션 공동 브랜드관인 ‘K-패션숲’을 구성하고, ‘23년 중으로 전용 플랫폼도 런칭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지역과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