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25년까지 매출 3조 5천억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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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 2021.03.22 13:43   수정 : 2021.03.22 13:43


㈜한진이 ’19년 2월 발표한 ‘한진 중장기 비전 및 경영발전 방안’을 업그레이드한 ‘한진 중장기 비전 2025’를 17일 발표했다. 지난 Vision 2023에서 수립한 매출 3조원, 영업이익 1,200억원(영업이익률 4%)의 조기 달성이 예상되고 포스트 코로나 경영환경에 맞춰 전략을 정교화한 것이다.

㈜한진은 택배, 물류, 글로벌 사업 집중을 통해 창립 80주년인 2025년까지 매출을 3조 5천억원으로 확대하고, 영업이익을 1,750억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는 2020년 매출 2조 2,157억원 대비 연평균 9.6% 성장한 규모이며, 영업이익은 2020년 1,059억원 대비 1.7배 증가한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미래 생활택배 시장 선도, ▲고객 맞춤형 종합 물류 솔루션 제공, ▲글로벌 SCM Solution 역량 확보를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시켜 나간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경영과 New Value 창출을 위해 12대 중점 추진과제도 수립하였다. 12대 추진과제는 Cash Flow 중심 사업 운영 등을 통한 펀더멘털(Fundamental) 강화, 신용 등급 상향 등 재무 건전성 강화, IT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 구성, New Hanjin Culture Set-up 등으로 이를 통한 지속 성장과 CSV, SHE, ESG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진이 보유한 물류역량으로 사회구성원과 상생협력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CSV를 지속하고, 신사업 발굴,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Hanjin Open Innovation Hub) 운영 등을 통해 미래 성장 경쟁력을 확보한다.

택배사업은 전략고객 밸류체인(Value-chain) 확대 및 신규 거래처 확보와 ‘원클릭’ 등 플랫폼 비지니스 강화, 택배시스템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 등 IT 시스템 기반 운영 역량을 강화하여 시장점유율 2위를 견고히 유지한다.

또한, 지속성장 중인 택배사업의 케파(Capa.) 확충과 업무효율 및 근로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향후 5년간 택배터미널 신축 및 확장, 설비 자동화에 약 5,1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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