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TNS, 고객 전용 물류포탈시스템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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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 2020.06.09 12:22   수정 : 2020.06.09 12:22


종합물류기업 하나로TNS가 고객 전용 물류포탈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5월부터 본격 오픈에 들어갔다.

하나로TNS는 제19회 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상 공모전에서 G1 System(글로벌통합물류시스템)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년여 동안 22개국 해외법인 전체에 통합물류시스템 setup을 완료하고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본사 및 해외법인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통합물류시스템을 완성하였다.

이번 고객 물류포탈시스템은 하나로TNS를 통해 진행된 화물진행정보, 항공기·선박 실시간 위치 정보 및 정산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화물진행정보의 경우 기존 포워딩 담당자가 관세청 사이트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수작업으로 고객에게 메일링 하거나 유선으로 정보를 제공하던 업무를 관세청 등의 공공기관 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내부 업무 간소화 및 고객사의 물류 품질 만족도를 극대화 하였다.

고객사(D사) 관계자는 “하나로TNS의 고객 포탈시스템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신속한 물류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정산 정보에 대해 별도 보고서로 작성하여 보고하던 업무가 간소화 되었다”고 말했다.

하나로TNS  관계자는 “향후 3,000여개의 고객사 전체를 대상으로 해당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으로, 고객사와 하나로 TNS 양사 모두의 업무 간소화 및 효율화를 통한 상생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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