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한국로지스틱스대상 국제물류 부문 대상 수상

  • parcel
  • 입력 : 2020.05.25 10:30   수정 : 2020.05.25 10:30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대표이사 한재동)가 22일 열린 ‘제23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국제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매년 한국 물류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에는 태웅로직스의 국제물류 사업에 대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우수한 영업인력 및 IT 관리 시스템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태웅로직스는 해운, 육상, 항공루트를 통해 고객사의 물품을 최종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송하는 국제물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매출처 다변화와 글로벌 운송루트 확장을 통해 꾸준히 성장해, 현재 중국, 우즈베키스탄, 칠레 등 주요 해외 물류 거점 내 10개의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두고 있으며, 해외 각국에 약 4백 여개의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효율적인 물류운송주선 활동을 전개하는 중이다.
 
또한 회사는 물류 업계 내 필수적인 경쟁 우위 요소인 전문화된 영업력을 확보하고 있다. 태웅로직스는 화주(貨主) 영업과는 별개로 해외 각국의 제휴 파트너사에 대한 관리와 신규 제휴 파트너사 관계 구축을 위한 영업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물류사업의 적시성 및 비용적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태웅로직스의 영업직 인원은 전체 임직원수의 35%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그 외에도 태웅로직스는 자체 개발한 물류정보시스템인 TIMS(Taewoong Integrated Management System)를 통해, 공급망관리 전 영역에 걸친 맞춤형 물류현황에 대한 실시간 확인과, 화물 추적 및 수송 경로 추적, 물류비 정산까지 최적화된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웅로직스 한재동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꾸준히 운송 루트 및 인력, 시스템 등 물류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서, 한국 물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태웅로직스가 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