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랭킹 10위 안에 하나도 없으니....”
해외매체에 포워더 세계10위 실적이 게재 된걸 본적이 있는데 우리나라 포워더는 하나도 없더라구요. 결국 2자물류 업체들이 크다 한들 그룹물량을 핸드링 하는 정도의 우물안 개구리 밖에는 않되는 거겠지요....
“뺑뺑 이의 진실은.......”
거의 30년전에 항공화물 포워더 면허를 소위 뺑뺑이 돌려서 당첨된 회사에 면허를 내준적이 한번 있었는데 소위 권력가들을 동원한 라이센스 요청 들이 많다보니 결국 착안해낸 아이디어인데 정작 당첨된 회사는 규정에 맞추어 서류를 제출한 일반 회사들이 당첨이 되었다고 하지요....
“동병상련 ....”
베트남에는 한국 포워더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데 그나마 대부분이 오너가 아닌 직원들이다 보니 서로 얼굴도 잘 알고 한국에서처럼 무자비 하게 상대 하주를 건드리지도 않습니다. 아마 타국에 나와서 겪는 동병상련의 마음 인가 봅니다.
안전하지 않은 안전운임제
최근 안전운임제 관련 회의를 다녀온 물류기업 관계자의 말. "예상은 됐지만 표면상의 이유인 일몰제 폐지와 컨.시멘트 제한은 둘째치고 결국 운임 하락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해외매체에 포워더 세계10위 실적이 게재 된걸 본적이 있는데 우리나라 포워더는 하나도 없더라구요. 결국 2자물류 업체들이 크다 한들 그룹물량을 핸드링 하는 정도의 우물안 개구리 밖에는 않되는 거겠지요....
“뺑뺑 이의 진실은.......”
거의 30년전에 항공화물 포워더 면허를 소위 뺑뺑이 돌려서 당첨된 회사에 면허를 내준적이 한번 있었는데 소위 권력가들을 동원한 라이센스 요청 들이 많다보니 결국 착안해낸 아이디어인데 정작 당첨된 회사는 규정에 맞추어 서류를 제출한 일반 회사들이 당첨이 되었다고 하지요....
“동병상련 ....”
베트남에는 한국 포워더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데 그나마 대부분이 오너가 아닌 직원들이다 보니 서로 얼굴도 잘 알고 한국에서처럼 무자비 하게 상대 하주를 건드리지도 않습니다. 아마 타국에 나와서 겪는 동병상련의 마음 인가 봅니다.
안전하지 않은 안전운임제
최근 안전운임제 관련 회의를 다녀온 물류기업 관계자의 말. "예상은 됐지만 표면상의 이유인 일몰제 폐지와 컨.시멘트 제한은 둘째치고 결국 운임 하락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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