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Why ,How~”
포워더에 근무하려면 최소한 이 3단어는 머릿속에 숙지하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봅니다. 무엇을, 왜, 어떻게~ 는 물류의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중요한 포워딩 업무의 프로세싱이기 때문입니다.
“인도 업무 수준은 아직도….”
인도의 업무 수준은 과거 수준에서 아직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선적서류가 OK 되었어도 나중에 다시 수정을 요구 한다든지 본인들 마음대로 시도 때도 없이 막무가내로 요구를 하지요…
“ 딱 1건 선적 했습니다.”
30년이 넘게 포워딩 영업과 경영을 해왔지만 딱 1건 선적 해보기는 지난 2월달이 처음 이었습니다. 다들 어렵다고 하더니 정말 위기를 느끼게 됩니다.
갑과 을도 옛말
요즘에는 포워더와 화주 사이의 갑과 을도 달라졌어요. 을인 포워더가 이제는 필요한 짐만 골라서 가져가죠. 갑인 화주가 짐을 가지고 협박해도 이제는 의미가 없죠. 을이 안가져가죠.
포워더에 근무하려면 최소한 이 3단어는 머릿속에 숙지하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봅니다. 무엇을, 왜, 어떻게~ 는 물류의 과정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중요한 포워딩 업무의 프로세싱이기 때문입니다.
“인도 업무 수준은 아직도….”
인도의 업무 수준은 과거 수준에서 아직 벗어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선적서류가 OK 되었어도 나중에 다시 수정을 요구 한다든지 본인들 마음대로 시도 때도 없이 막무가내로 요구를 하지요…
“ 딱 1건 선적 했습니다.”
30년이 넘게 포워딩 영업과 경영을 해왔지만 딱 1건 선적 해보기는 지난 2월달이 처음 이었습니다. 다들 어렵다고 하더니 정말 위기를 느끼게 됩니다.
갑과 을도 옛말
요즘에는 포워더와 화주 사이의 갑과 을도 달라졌어요. 을인 포워더가 이제는 필요한 짐만 골라서 가져가죠. 갑인 화주가 짐을 가지고 협박해도 이제는 의미가 없죠. 을이 안가져가죠.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MOVEMENT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