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유럽은 3~4세 경영 시대에 돌입했습니다

  • parcel
  • 입력 : 2015.09.11 13:42   수정 : 2015.09.11 13:42
유럽은 3~4세 경영 시대에 돌입했습니다 - 유럽을 최근 다녀온 한 포워더 임원

유럽을 가보니까 이미 물류기업들은 대부분 2세 경영 시대를 건너서 4섹까지 내려온 업체도 적지 않습니다. 다른 말 필요없이 유럽 물류에 대한 시간 내공의 차이점이 와 닿습니다.
  



회식을 더 자주 합니다 - 글로벌 포워더 임원

"올해 들어 항공사업부 직원들이 실적 저하로 해운사업부 직원들과 비교되서 위축되는 경우가 많아요.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기운들이 없어보여서 오히려 해운사업부보다 회식을 자주 합니다. 이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는거니까요"  




대기업 해외 지점장들의 고충 - 동남아 현지 포워더 경영자

해외에서 근무를 장기간 하다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현지 직원과의 호홉이다. 하지만 초기에는 저렴한 임금으로 고용하더라도 연차가 쌓여서 같이 일을 할만한 수준이 되면 그 직원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왜냐하면 현지 직원들이 임금을 계속 올라가게 되면 대기업 같은 경우 다른 직원으로 교체하라고 통보하기 때문이다. 임금 협상 권한이 없는 지점장들은 그러면 어쩔 수 없이 다시 새로운 직원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건 전분야 공통이다.



저는 처음 봤습니다 - 모 항공관련업체 담당자

소개로 만난 한 GSA 영업직원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저희와 미팅을 어느 정도 진행하니 갑자기 가격표를 꺼내들더군요. 그 직원은 서비스는 어차피 차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제시하는 가격표를 자신있게 다루더군요. 저는 처음 봤습니다. 마치 핸드폰 대리점에 온 기분이었습니다.




너무 늦게 왔나 봐요 - 최근 퇴사한 한 토종특송업체 임원

선배 권유로 특송업계에 입문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특송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느껴지는 벽이 분명 존재하더군요. 적지 않은 시간 동안 근무하면서 나아진다기보다는 악화되는 모습들이 안타까웠습니다. 다른 선배들보다 너무 늦게 왔나 봐요.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