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컨트롤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 parcel
  • 입력 : 2015.01.26 10:53   수정 : 2015.01.26 10:53
화물 영업에 관한 특송업체 대표의 말. "중소기업의 CEO나 책임자를 만나면 항상 어렵습니다. 항공기를 저희가 마음대로 운항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스페이스를 마음대로 정할수 있는 것도 아니고 컨트롤 안되는 부분이 많다보니 결국 다시 가격으로 돌아가죠".


앉은 자리에서 2,0000억 달러

전 세계 물류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에 대한 한 전문가의 말. "물류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3년 기준으로 2%입니다. 잠재력은 7%로 보고 있는데 말이죠. 정부의 각종 규제 및 소극적 정책으로 단순 금액 환산으로 2,000억 달러가 날라가고 있습니다".  


오리건-뉴저지, 서로 극명하죠

배송대행 업체 관계자의 말. "미국시장의 경우, 대부분 규모 있는 배송대행업체들은 관세 문제로 오리건과 뉴저지, 캘리포니아 주 3곳에 물류센터를 두고 운영합니다. 오리건 주는 항공편 스케쥴 취소가 많고 뉴저지는 오프로드가 많습니다. 캘리포니아의 경우는 인천-LA 노선이 있어서 그나마 안정적입니다".

환차대란?

최근 신흥국 화폐 하락에 대한 한 관계자의 말.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이미 지난해 말부터 관련 국가들 현지에서는 여행사 몇 개가 문을 닫았습니다. 다음에는 항공사 쪽에도 장기적인 타격을 줄 전망인데 장기화 대비책에 절치부심 중입니다".

물량이 많긴 많은가봐요

연말 해외직구 물량 폭증에 대한 한 택배업계 관계자의 말. "저희만 많은 것이 아니라 다른 업체들도 이번에 난리도 아니였다고 합니다. 속된 말로 퍼졌다고 합니다. 특히 자체 직영라인을 가진 a사와 l사는 그야말로 혼란 자체였습니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