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리더의 힘“

  • parcel
  • 입력 : 2013.02.05 17:04   수정 : 2013.02.05 17:04
지난 달 25일 우리 포워딩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사 순수 임직원들로 구성된 음악회가 개최되었다.

제목 그대로 선,하주를 초청한 ‘작은 음악회’ 였다.

하지만 관람하는 내내 즐거움 과 기쁨 은 어느 음악회에 못지 않게 성대한 잔치였다.

100여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바쁜 업무 시간을 쪼개며 저녁 시간에도 별도로 연습을 한다는 것은 직장인들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창립17주년을 맞이하여 선,하주 고객들 에게 그동안의 고마움에 보답하고자 ‘작은 음악회’를 마련했다는 경영자의 인사는 그야말로 진심어린 인사로 관객들에게 마음에서 마음 으로 전달 되었다.

국내 포워딩 업계는 지난세월 대기업관련사들의 포워딩 업계 진출 과 글로벌 포워더들의  국내 진출로 이미 해운과 항공 시장이 대다수 잠식 되어왔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따라서 토종포워더(로컬포워더) 의 입지가 점점 어려워지고 살아남기가 힘들다는 원성이 날이 갈수록 드높아 지고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필자는 이번 음악회를 통하여 깨달음이 있다.바로, ‘리더의 힘’ 이다.

T사가 지난 17년동안 무수한 경쟁 속에서 100여명이 넘는 회사로 성장시켜온 과정은 음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경영자와 임직원들의 열정이 오늘의 이회사를 있게 하는 원동력이 아닌가 싶다.

특히 LEADER SHIP 이 발휘되려면 그에 따른 결실로 반드시 FOLLOW SHIP 이 함께 동반되어야 한다고 한다.

모두가 혼연일치가 되어야 하나의 작품이 완성 되어지는 것이다.

중소 포워더들이 대형 포워더들과의 경쟁속에서 생존하기위한 노력은 대단위 화물에 의한 것 뿐만이 아니라 내부적인 요소 즉,리더의 힘 그리고 조직원들의 단합된 한마음이 아닌가 싶다.

지금은 주변 환경에 너무 낙담하지 않고 희망을 만들어나가는 계획과 마음가짐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그 희망은 바로 리더로부터 시작 되어야 한다.

2시간여동안 공연을 관람하면서 리더의 힘 과 능력에 의한 기업문화가 또 하나의 중요한 경쟁력 임을 새삼 깨달으며 참석하지못한 전체 포워딩 경영자 분들에게 공연장에서 느낀 그대로의 감동을 전달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