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공무원처럼 일해요!"

  • parcel
  • 입력 : 2012.06.21 10:02   수정 : 2012.06.21 10:02
"공무원처럼 일해요!"
- 한 국적선사를 빗대어 말한 A 포워더 임원의 발언. 그는 몇몇 영업사원들을 볼 때면 세일즈를 할 생각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언급했다. 이어서 그는 그럴 수 있는 것은 아마도 일일이 많은 영업을 하지않더라도 화물유치가 어렵지않게 되기 때문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너는 내 운명'"
- 포워더 시스템 개발 업체인 한 사장이 설명회장에서 한말. 그는 자신의 기업은 포워더와 운명적으로 떨어져서 존재할 수가 없고, 또한 포워더도 자사와 쉽게 떨어져서 살 수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현재 자사의 시스템을 1,000여개사 포워더가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 세대를 지나서더라도 앞으로 물류업계에 프로그램관련해서는 먼저 개발하도록 길을 만들고, 지켜나가겠다라고 굳은 의지와 결심을 밝혔다.

"푹 빠져서 일하고 있나요?"
- 해운업계에서 남성못지않게 여성파워를 제대로 발휘고 있는지에 대한 한 선사 관계자의 궁긍즘. 그는 해운업계에서 여성분들이 오랜동안 근무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이라고 개인적인 의견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제대로 목소리를 내고 차별받기 전에 거꾸로 자신에게 있어서 부족한 점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그러기전에 자신의 업무에 푹 빠져서 일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묻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담합은 아니죠."
- 해상콘솔사가 6월부터 한국발 수출 LCL 화물에 대한 부대 운임 중 CFS 작업비용을 회복하여 청구하게 됐다는 한 포워더 임원의 말. 그는 기존에 당연히 받아야 할 비용을 받지 못했던 것을 이번 기회로 회복하게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수출을 많이 할 수록 마이너스 이익구조를 나타낸다면, 이는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