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10일 이상은 웃자”

  • parcel
  • 입력 : 2010.10.11 16:49   수정 : 2010.10.11 16:49
“10일 이상은 웃어야죠?”
- 평생동안 사람들이 열흘만 웃고 죽음을 맞이한다는 한 C/S 강사의 말. 그는 한 사람이 80년동안 살아간다라고 했을 때 평균적으로 잠자는 시간은 26년, 업무는 21년, 식사는 6년, 화장실은 1년간 출입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만큼 10일이상은‘하하, 호호’웃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같은 카고밥 먹는데….”
- 동일한 직종에서 근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업무지식을 몰라 문의하는 고객이 있다는 한 업무부 직원의 푸념. 그는 가끔은 정말 어이 없는 질문까지 문의하는 사람이 있다고 한심스러워 했다. 또한 그는 회사의 명예에 먹칠 할 수 없기에 답변은 해주지만 가끔 짜증이 날 때도 있다며, 자신의 일에 대해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뒷동네 구멍가게가 아니에요.”
- 마켓운임이 내려간 상태에서 고객들은 자꾸 낮은 가격을 요구한다는 한 관리부 직원의 하소연. 그는 화주가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번 운임을 깎아 달라고 아수성이라며 한숨을 셨다. 또한 특별한 일도 아닌데 성급히 버럭하는 사람 등 성격도 가지각색(?)이라고 눈을 흘겼다.

“추석때 당했어요.”
- 급한 화물의 통관과 차량 수배가 안돼 발을 동동굴렀던 한 경영진의 고백. 그는 도저히 해결이 안돼고 불가능한 일 같아서 반쯤 체념한 상태였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이리저리 수화기를 돌리고, 매달리고 사정한 결과 무사히 처리될 수 있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때 그 짜릿함이란….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 주식회사 제이에스인터네셔널코리아
    동종업종 10년이상 / 초대졸이상
    01/31(금) 마감
  •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계열사 경력직 채용(구, 현대종합상사)
    4년 이상 / 대졸 이상
    01/31(금)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