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들의 행진~
정부나 단체나 우리 물류 업계의 현실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관심을 갖지를 않고 그저 눈에 보여주기 식 치중을 하니 업체들 입장에서는 발전할 수 없는 구조 입니다. 옛날 영화제목처럼 정책이 '바보들의 행진' 입니다.
“명함도 한글로 해야 하는 세상~”
제가 물류학 강의를 오랫동안 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젊은 친구들이 한자를 모르더라구요. 축의금 만해도 한자가 어려운 이름은 물어보기도 하구요. 교재도 한자로된 책을 활용해야지 한자가 섞여 있으면 물류 강의 보다 한자를 먼저 번역 해주어야할 판입니다.
“아직도 돈 받기가 어려워요~”
동남아시아권에 후진국들은 아직도 화물을 보내고 나서 돈받기가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동남아권은 새로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지요.
동부 항만이랑 연관 있나요?
최근 미 동부 항만 파업이 그래도 장기화 되지 않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그런데 며칠 동안 국내 해운 및 물류 기업들이 스포트라이트 받는 것 같던데 실제 대부분 그들의 주요 사업이랑 딱히 연관성이 높은가 싶은...
정부나 단체나 우리 물류 업계의 현실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관심을 갖지를 않고 그저 눈에 보여주기 식 치중을 하니 업체들 입장에서는 발전할 수 없는 구조 입니다. 옛날 영화제목처럼 정책이 '바보들의 행진' 입니다.
“명함도 한글로 해야 하는 세상~”
제가 물류학 강의를 오랫동안 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젊은 친구들이 한자를 모르더라구요. 축의금 만해도 한자가 어려운 이름은 물어보기도 하구요. 교재도 한자로된 책을 활용해야지 한자가 섞여 있으면 물류 강의 보다 한자를 먼저 번역 해주어야할 판입니다.
“아직도 돈 받기가 어려워요~”
동남아시아권에 후진국들은 아직도 화물을 보내고 나서 돈받기가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동남아권은 새로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지요.
동부 항만이랑 연관 있나요?
최근 미 동부 항만 파업이 그래도 장기화 되지 않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 그런데 며칠 동안 국내 해운 및 물류 기업들이 스포트라이트 받는 것 같던데 실제 대부분 그들의 주요 사업이랑 딱히 연관성이 높은가 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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