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외부 환경 요인도 있지만 최근 환적비용은 증가해 왔습니다. 당연히 부산항도 가격이 비싸진 편입니다.
홍콩 환적 건들은 비용 때문에 심천으로 넘어갔는데 이에 따라서 최근 홍콩은 가격을 낮춰서 공격적인 세일즈를 펼칩니다. 대만도 과거보다 비싸졌죠.
다만 환적 비용이 늘어도 LCL은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미비합니다.
이유 중 하나는 중국 항만들은 전반적으로 LCL 환적을 잘 허용하지 않습니다. 법적으로 가능하지만 LCL 환적은 잘 안해주는 편이죠.
하지만 과거보다 분명 부산항의 환적 물량은 리스크에 노출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부산항의 최대 실적 배경에는 공컨테이너를 반영하는 부분도 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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