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의 발전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보며 최근 AI 등의 기술이 아무리 발전해도 물류 비즈니스는 결국 사람 VS 사람 입니다. 아직까지는 오로지 가격으로 승부하는 시장이 아닙니다.
플랫폼 등은 가격 및 신속성으로 방향 가닥을 잡고 장점을 뽑내고 있지만 국제물류 시장은 그렇게 독단적으로 흘러가는 시장이 아닙니다.
결국 그런 기술 전략의 핵심 계획은 어설픈 물류 경험을 간접적으로 배워 온 그 누군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을 뿐 아닐까요.
물류가 한 쪽으로 쏠리는 점유율에 목숨을 거는 플랫폼 업체들은 한 쪽 눈을 가리고 항상 물류 시장을 보고 있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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