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중국보다 비싸
한 업계 임원의 말. "한국 운임은 글로벌 평균보다 조금 낮았는데 이제 높다는 중국 운임보다 한국이 더 비싸진 경향도 최근 있습니다. 좀 적당히 올라가야 말이죠"
코로나 백신, 생각보다 별로
"예상했지만 백신 물량이 화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비합니다. 게다가 물량 많은 지역들의 경우, 캐리어보다 챠터를 확보한 글로벌 포워더들 입김도 강한 기조를 보이고 있고 한국 시장에서 뭐 외항사들은 항상 그렇죠. 남들 꿀 빨때 구경만 하는 경우가.."
“돈벌어 봐야 CASS 추가 담보 와 은행 이자로....“
지난해 콘솔사들이 돈 벌었다고들 하지만 사실 막대한 운임 인상으로 인해 운영자금으로 은행돈 쓰다 보니 은행 이자 나가야지요, CASS에서는 그만큼 추가로 담보 요구 하지요 벌긴 벌었어도 업계 돌아다니는 소문 많큼은 아니죠.
“결국 항공 콘솔시장이 주력”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항공운임이 폭등하고 스페이스 문제가 불거지자 항공콘솔사의 존재감이 더욱 높아지다 보니 신규 콘솔사가 2개 업체가 새로 생겨나고 있네요.
앞으로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가 확실하게 구별되지 않을까요?
한 업계 임원의 말. "한국 운임은 글로벌 평균보다 조금 낮았는데 이제 높다는 중국 운임보다 한국이 더 비싸진 경향도 최근 있습니다. 좀 적당히 올라가야 말이죠"
코로나 백신, 생각보다 별로
"예상했지만 백신 물량이 화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비합니다. 게다가 물량 많은 지역들의 경우, 캐리어보다 챠터를 확보한 글로벌 포워더들 입김도 강한 기조를 보이고 있고 한국 시장에서 뭐 외항사들은 항상 그렇죠. 남들 꿀 빨때 구경만 하는 경우가.."
“돈벌어 봐야 CASS 추가 담보 와 은행 이자로....“
지난해 콘솔사들이 돈 벌었다고들 하지만 사실 막대한 운임 인상으로 인해 운영자금으로 은행돈 쓰다 보니 은행 이자 나가야지요, CASS에서는 그만큼 추가로 담보 요구 하지요 벌긴 벌었어도 업계 돌아다니는 소문 많큼은 아니죠.
“결국 항공 콘솔시장이 주력”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항공운임이 폭등하고 스페이스 문제가 불거지자 항공콘솔사의 존재감이 더욱 높아지다 보니 신규 콘솔사가 2개 업체가 새로 생겨나고 있네요.
앞으로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가 확실하게 구별되지 않을까요?
[ⓒ 코리아포워더타임즈 & parcelherald.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MOVEMENT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